수강허가서 제출 안내
등록일 2011-08-08
작성자 장유경
조회수 3089
1. 수강허가서 제출기간
□ 주간 : 2011. 8. 26(금), 8. 29(월) - 09:00 ~ 17:00까지
□ 야간 : 2011. 8. 26(금), 8. 29(월) - 15:00 ~ 20:00까지
※ 수강변경은 2011. 8. 26(금) - 8. 30(화)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,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됨에 착오없으시기 바람
※ 8. 30(화)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)
2.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
구 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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허가과목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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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출 장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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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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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택교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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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과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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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학과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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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가상강좌, DU문화지대, DU영화지대, 취업 관련 개설강좌는 수강허가 되지 않음
□ 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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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교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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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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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학과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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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선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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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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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학과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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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 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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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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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학과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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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교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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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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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학과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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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전공 /
복수 · 부전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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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 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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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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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
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
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
※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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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 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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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 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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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한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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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학과 사무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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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/ 학과 · 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
□ 학생 :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
□ 학과 :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
※ 단, 제1전공/복수·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,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붙임의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에 기재 →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→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를 전달
□ 단과대학 행정실 :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의 내역을 시스템 입력
※ 입력 메뉴 : 종합정보시스템(직원) > 학사> 수업업무 > 수강허가/안내 > 수강허가서
※ 입력자료는 3월 말까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자체보관 후 파기
4. 수강허가서 처리 유의사항
수강변경마감일이 8. 30(화)인 바, 마감일 09:00에 학생본인이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의 처리결과를 시스템으로 확인, 필요 시 시스템으로 수강변경을 할 수 있도록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8. 29(월)까지 소속 단과대학 내 학과사무실에 접수된 수강허가서 및 <수강허가 신청 대장>을 수합하시어 시스템으로 입력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5. 수강허가서 관련 사전 안내사항
수업학적팀에서는 2012학년도 제1학기부터 적용 예정으로 수강신청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동 시스템 내에서 교과목별 수강인원 수요조사 기능까지 구축 예정인 바, 예정된 일정과 같이 시스템 업그레이드(개발) 완료 시 2012학년도 제1학기 부터 본 수강허가서 제출 제도는 폐지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학생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붙임 1. <수강허가 신청대장> 서식 (학과 활용 서식) 1부.
2. <수강허가서> 서식 (학생 제출 서식) 1부. 끝.